한라맥주 제주감성 주점 브랜드 분석



로고





1. 개요

브랜드 한라맥주는 '앤드웍스'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제주식 주점 브랜드이다. 현재 앤드웍스는 한라맥주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으며, 2021년 부터 운영한 이력있어 한라맥주 또한 코로나가 끝나고 빛을 본 브랜드 중 하나이다.


전국 58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정보공개서 상 직영점은 운영하다 21년에 없어진 것으로 나온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전주
* 가맹사업시작일 : 2021년



<정보공개서>

정보`

가맹사업이 활성화되며, 매출액 비중이 높아지고는 있으나 순이익은 21년과 22년이 동일하다. 그리고 부채 비중이 늘긴 했지만 매장이 꾸준하게 늘고 있으니 크게 문제 될 사안은 아니라고 본다.




2. 한라맥주


이미지


싸인만 빼고 본다면 제주도는 물론 하와이에 있어도 어색하지 않을 아웃테리어를 자랑한다. 제줏간과 비슷하게 제주 감성을 물씬 풍기는 브랜드이다.

제주 감성이 아직도 유행을 탈줄은 몰랐는데, 역시 요식업은 분위기가 깡패라는 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전체적으로 인스타 감성을 지향하는 만큼 고객 연령층 20~30대로 추정하고 있다.




3. 메뉴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메뉴판 디자인이 눈에 띄고, 메뉴구성도 제주도를 연상케하는 시그니처 메뉴들을 포진해서 타 주점 브랜드들과의 차별성을 두었는 점이 매력적이다.

그 외 메뉴들은 대중적인 메뉴들로 구성하였지만, 호불호 없이 고객들이 선호할 구성이고 한라맥주만의 차별점이 메뉴판 곳곳에서 보이고 있다.




4. 인테리어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5. 창업비용

이미지


확실히 인테리어 비용이 쎄긴 쎄다. 매장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인테리어 사진만 봤을 땐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닐 것이다.


6. 한라맥주 총총

제주 주점 브랜드 한라맥주 분위기가 미쳤다.


사진 = 홈페이지, 정보공개서